본문 바로가기

Actualités 시사

몸싸움하는 한국 국회의원들, 전세계에 중계

퇴근하는 남편이 "오늘 야후 머릿기사에 한국 떴다. 머리 끄댕이 잡고, 멱살 잡고 무섭게 싸우드마". 다행히(?!) 그가 접속한 그 시간에 그 기사가 접수되었다 내려갔는지 내가 접속할 때는 머릿기사에 없었다. 휴우~ 기사를 따로 검색했어야 했는데, 케이블TV에 방송된 동영상은 검색된 프랑스 기사에도 링크가 걸려있고, youtube에도 올라있다.

 

하긴 프랑스에서 한국 국회의원들의 몸싸움 동영상을 처음 보는건 아니다. 몇 년 전에도 '왜 화를 조절하지 못하는가?'하는 제목의 기사 아래한국, 러시아 국회의원들의 몸싸움이 흘러나온 적이 있었다. 그것도 시청률 높은 저녁 8시 주요뉴스 TV채널에서! 또 한번은 오래 전에 프랑스 케이블 TV에서 'no comment' 시간에 방영된 적도 있고.. 한국 국회의원들의 몸싸움은 세계적으로 워낙 유명해서 낯선 장면이 아니다. 근데 한국 국회의원들은 그걸 아는 지 모르는 지, 수치를 아는 지 모르는 지, 해가 바뀌고, 사람들이 물갈이가 되도 늘 매한가지다.

 

한국 국회의원님들, 한국 망신을 인터네셔널하게 시키시는군요. 세계 어느 나라든지 국회에는 그 나라의 이성(reason), 엘리트들이 모인 곳 중 하나라고 여깁니다. 근데 국회에서 이런 모습을 보이시면 -안 그래도 한국은 중국과 일본에 비하면 세게적으로 인지가 잘 안된 상황에- 한국을 잘 모르는 세계 사람들이 '한국의 엘리트라는 국회의원들은 저렇더라'하고 판단하면 한국과 한국민은 어떻게 보겠습니까?법을 날치기로 통과시키는게 민주주주의입니까?왜 타인의 의견에 경청하지 않고, 왜 독선으로 완전무장하고, 왜국민의 의견에 귀를 닫고, 왜 다수결의 원칙을 무시하고, 왜 신성해야할 민주주의의 산실에서 비명을 지르며 몸싸움을 하시는 겝니까?!!!!

 

Kung-fu fight at S Koren Parliament (한국 국회에서 쿵후 싸움)

이란 제목으로 유투브에 15시간 전에 올려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