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ce 프랑스

'우주'를 주제로 열린 카니발

지난 주 우리 동네에서 카니발 행사가 열렸다. 영어로 카니발(carnival), 불어로는 carnaval(카르나발)이라고 하는데, 카니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야후 백과사전을 참고하기 바란다. 서양의 명절과 축제들에서 그리스도교와 연관 되지 않은 행사가 없다만.. 우리는 단순히 미친 듯이 축제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카니발, 마르디그라들이 어떤 종교적, 역사적 기원을 갖으며 어떤 관계를 갖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마르디그라 ; Mardi gras, 불어로 mardi는 '화요일', gras는 '기름진'이란 뜻. 그니까 고기 진탕 먹는 화요일이란거지..)

http://kr.dictionary.search.yahoo.com/search/dictionaryp?pk=18823300&p=%C4%AB%B4%CF%B9%DF&field=id&type=enc&subtype=enc

 

각 지역마다 해마다 다른 주제를 정하는데, 올해 우리 동네 카니발 행렬의 테마는 '우주'! 작년 카니발에는 비가 부슬부슬내려 나가지도 않았는데, 올해는 날씨가 무진~~장 좋았다. 사진 함 볼까?

(슬라이드에 걸린 사진은 총 18장입니다. 사진 몇 개 못 보신 분은 다운되는 시간을 기다려주세요)

 

 

 

 

비싼 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 굴러다니는 재활용 소재를 이용한 창조성이 돋보였던 분장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워즈> 분위기로 등장한 한 중학교 팀의 분장은 역시 머리 큰 것들이라 솜씨가 세련됐다. 




지금까지 보신 사진 중에 제 딸년이 있습니다. 어디 (숨어) 있을까요? 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