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ualités 시사

D-4) 프랑스 경제신문 지난 호 읽기 (6월3일자)

오늘은 성신강림일이라고 노는 프랑스의 국경일입니다. 해서, 신문이 안와요. 안 읽은 지난 신문을 집어서 읽겠습니다. 

- 외국인 투자 독일 앞질러 : 지난 해 프랑스가 외국인 투자에서 독일을 앞질러 유럽에서 영국 다음으로 외국인 투자자가 많이 찾는 나라가 됐습니다. 우수 투자자로는 미국, 독일, 스위스, 벨기에, 일본,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한국은? 없네요. 이런 게 국력인데..... ^^; 

- Wi-Fi, 5G와 경쟁할 Li-Fi 곧 선보여적외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LED 조명이 달린 곳에서 인터넷을 잡을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라네요. 흠.. 신기할세. 이렇게 지나간 신문에서도 건질 것이 있어서 좋다. 하하 

- 몰리에르의 달 : 6월 한 달간 베르사이유에서 몰리에르 축제가 열린다고하니 애들 데리고 한번 가봐야겠다. 

- iTunes 이 사라질 예정 : 2001년 1월 9일에 등장해 새로운 바람을 몰고왔던 iTunes 이 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음악, 팟캐스트, TV, 이 세 개 채널로 대체될 예정. 

- 라디오 프랑스 긴축 재정으로 돌아서. 6천만 유로 절감이 목표. 엄청난데?

- 인플레가 언급이 됐는데 온라인에서는 기사를 찾을 수가 없어서 링크하지 않습니다.